순천만가든마켓, ‘꽃과 나무 시장’ 개장… “정원의 모든 것 한곳에”

우덕현 / 기사승인 : 2026-02-21 19:16:41
  • -
  • +
  • 인쇄


[순천시 세계타임즈=우덕현 기자] 대한민국 정원문화의 중심지 순천만가든마켓이 다가오는 봄을 맞아 20일부터 3월 31일까지 약 40일간 ‘꽃과 나무 시장’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순천 지역 정원수 생산 농가가 직접 참여하는 직거래 장터로, 고품질 식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농가 소득 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꽃과 나무 시장’의 가장 큰 특징은 지역 농가가 직접 재배한 식물을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다. 단순한 판매 장터를 넘어 지역 생산 농가의 판로 확대와 정원문화 확산을 동시에 도모하는 상생형 정원 마켓으로 운영된다.

행사 기간 동안 가든마켓은 초보 가드너를 위한 ‘현장 분갈이 서비스 존’을 운영한다. 행사장에서 식물 또는 화분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전문가가 직접 분갈이를 지원해 식물 관리에 대한 부담을 덜어줄 예정이다.

또한 ▲기능별 상토 및 비료 ▲원예용 도구 ▲디자인 화분 ▲정원 가구 및 소품 등 정원 조성에 필요한 자재와 용품을 한자리에서 비교·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해 ‘원스톱 정원 쇼핑 환경’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동안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과 문화 이벤트도 마련된다. 무료 나무 나눔 행사와 반려식물 증정, 현장 문화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가든마켓을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 일상의 여유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힐링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순천만가든마켓 관계자는 “이번 ‘꽃과 나무 시장’은 지역 농가에는 실질적인 소득 창출의 기회를, 시민들에게는 수준 높은 정원 문화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정원 산업 및 복합문화 공간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행사 일정 및 세부 정보는 순천만가든마켓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HEADLINE

포토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