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제1기 공익행정사 위촉식 개최

송민수 / 기사승인 : 2025-12-29 22:57:03
  • -
  • +
  • 인쇄
-관련 조례 제정 후 첫 시행, 전문 행정사가 무료 행정 상담서비스 제공-


[이천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복잡한 행정 절차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돕기 위해 공익 행정사를 위촉하고 지난 26일(금요일), 이천시청 5층 다올실에서 ‘제1기 공익행정사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익행정사 제도는 올해 이천시가 관련 조례를 제정하며 처음으로 시행하는 제도로, 지역 내 행정사들의 자발적인 재능기부를 통해 행정 사각지대에 놓인 시민들에게 전문적인 행정 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위촉된 6명의 공익행정사들은 풍부한 실무 경험과 전문 지식을 갖춘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앞으로 2년의 임기 동안 이천시민을 대상으로 ▲진정·건의·질의 등 행정기관에 제출하는 서류 작성 대행 ▲복잡한 행정 관계 법령 및 제도에 대한 상담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공익행정사의 도움을 원하는 시민은 각 공익행정사 사무소나 이천시청 민원여권과에 전화로 신청할 수 있으며, 상담 방법은 전화나 이메일을 통한 비대면 상담 또는 행정사사무소 방문 및 대면상담이 가능해 접근성을 대폭 높였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날 위촉식에서 “바쁘신 와중에도 이웃을 위한 봉사 정신으로 공익행정사라는 소임을 맡아주신 행정사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공익행정사가 시민의 권익을 보호하는 든든한 가교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하며, 시 차원에서도 제도의 안착을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