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설업체 현황 안내자료’에는 13개 업종별 지역 건설업체 962개소, 건설기계 대여업체 46개소, 건설 인력 직업소개소 46개소, 전기·소방시설·정보통신공사업체 436개소 등 관내 주요 건설산업 분야 현황이 담겨 있다.

‘전문건설업 운영안내서’에는 전문건설업 등록 절차, 실태조사 시 제출 서류와 절차, 자주 묻는 질문 등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핵심 정보를 쉽게 정리했다.
아울러 시는 지난 4일 부천시 홈페이지에 ‘건설업체 현황 안내자료’와 ‘전문건설업 운영안내서’ 전자책을 게시해 시민과 업계 종사자 누구나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 자료는 부천시 홈페이지 ‘분야별 정보 - 부동산·도시계획·도로 - 도로 정책 및 관리 - 전문건설업’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시는 지역 건설업체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건설업체 현황 안내자료’를 부천시청과 3개 구청(원미·소사·오정), 등 공공공사와 입찰 관련 부서에 배부했다. 시는 이를 통해 실무 담당자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지역업체 활용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부천시 관계자는 “이번 안내자료 제작은 지역 건설업체가 보다 쉽게 정보를 접하고 공공사업에 폭넓게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자료와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