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제15회 정채봉 동화잔치 개최

우덕현 / 기사승인 : 2025-10-28 11:17:27
  • -
  • +
  • 인쇄
- 故 정채봉 동화작가를 기리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문학축제 - [순천시 세계타임즈=우덕현 기자]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오는 11월 1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순천시립신대도서관 잔디광장에서 ‘제15회 정채봉 동화잔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정채봉 동화잔치’는 ‘동화가 하나되는 순천’을 주제로 열린다. 이번 행사는 故 정채봉 동화작가의 문학정신을 기리고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학축제로 문학상 시상식, 다채로운 체험과 공연 프로그램으로 풍성하게 꾸며진다.

특히, 전국 단위로 진행된 올해 문학상 공모에는 200편이 넘는 작품이 접수돼, 창작동화 부문에서의 높은 관심과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문학상 시상식은 오후 3시에 진행된다. 故 정채봉 작가의 동심과 사랑의 메시지를 이어가는 우수한 창작동화 작품에 대한 시상이 이뤄지며, 문예도시 순천의 위상을 높이는 뜻깊은 시간이 될 전망이다.

또한, 행사장에서는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정채봉 퀴즈, 플리마켓, 어린이 장터, 마술‧버블 공연, 버스킹 공연, 체험 프로그램(걱정인형 키링, 양말목 네잎클로버, 북마크 만들기) 등 문학과 놀이가 어우러진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잔디광장을 웃음과 즐거움으로 채울 예정이다.

더불어, 올해는 특별히 (재)순천문화재단의 ‘찾아가는 광장 문화콘서트’와 연계해, 에어바운스, 캐릭터 코스프레 등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며 동심을 느낄 수 있는 콘텐츠를 마련해 어린이들의 놀이터를 만들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정채봉 작가의 문학정신을 이어받아, 아이들이 책 속에서 꿈꾸고 웃을 수 있는 축제를 만들고자 했다”며, “소중한 가족들과 함께 신대도서관 잔디광장에서 정채봉 동화잔치를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